티스토리 뷰


집에서 컴퓨터 한대로 여러 명이 컴퓨터를 하거나 또는 공공장소인 도서관이나 피씨방 카페 등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나의 로그인 정보나 사용기록이 남아 있으면 글쓴이는 항상 무언가 찝찝한 구석이 한켠에 생깁니다.



내가 방문했던 인터넷 검색 기록 삭제 즉, 인터넷 쿠키삭제 하는방법 쉬우면서도 저는 이상하게 자꾸 잊어버려서 메모도 할 겸 오늘 한번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 다음 검색기록삭제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에 인터넷 창 맨 위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맨 아래쪽에 인터넷 옵션을 눌러주어 들어갑니다.




일반 탭에서 삭제를 누르면,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뜨는데 전체 사각 박스에 체크 안 되어 있는걸 체크해서 삭제를 누르면 익스플로러 인터넷 검색 기록 삭제가 됩니다.





다시 톱니바퀴 설정에 들어가 인터넷 옵션을 들어가서 설정을 누르고, 웹 사이트 데이터 설정에서 기록을 들어가면 페이지 보관 일수로 웹 사이트 목록 저장 기간이 20으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0 으로 설정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두번째는 크롬에서 인터넷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인데 구글 창에서 맨 우측에 세로 점 세개를 클릭하여 설정을 눌러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마우스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에 고급 이라고 적혀있는걸 클릭하면 바로 아래 화면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들어가 다시 삭제를 클릭하면 인터넷 쿠키삭제가 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과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그리고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인터넷 쿠키삭제 함으로써 저장 용량을 확보하여 용량 늘리기가 가능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