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을 하면서 여러곳의 사이트를 방문하고, 회원 가입도 하게되면서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내가 가입하지 않은 사이트에 개인정보 유출 때문에 문자,전화가 오는 경우도 많은데 인터넷에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할 수 있는데 내가 가입한 웹 사이트의 목록을 한 눈에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조회한 후에는 불필요한 사이트들을 한꺼번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에서 주민등록번호, 아이핀, 휴대폰을 통하여 본인확인으로 내역을 실시간으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조회 후 원하지 않는 사이트는 회원탈퇴 신청이 가능합니다.


프라이버시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내역 통합 조회 바로가기를 클릭 후, 스크롤을 내린 후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본인확인 내역 조회 대상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아이핀 중 1가지를 선택하거나 모두 선택 할 수 있는데 보통 주민등록번호와 휴대폰을 동시에 선택하여 조회를 하면 번호가 바뀌기 전에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로 가입한 모든 사이트가 조회됩니다.



휴대폰 본인확인하기를 누르고, 핸드폰 인증 어플리케이션 (통신사 선택,PASS앱)이 나오는데 이 방법 대신 뒤로가기를 다시 실행하면 문자로 인증하기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보안숫자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면 문자로 인증번호 오는것을 입력하는 칸에 적어주고, 다음으로 이동하여 이름과 주민번호를 한번더 입력하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가 나오게 됩니다.


 



가입한 사이트를 1년단위로 확인이 가능하고,  휴대폰 본인확인 내역을 클릭하면 매월 단위로 1년간의 인증내역을 확인이 가능한데 저의 경우는 핸드폰으로 가입한게 훨씬 많이 나오고 제가 기억하지 못하는 가입한 사이트 조회가 되어서 확인 후 탈퇴를 했습니다.



회원탈퇴 신청가능과 직접 회원탈퇴 필요는 탈퇴가 되지만 회원탈퇴 신청 불가라는것도 있는데 사유가 접속불가 폐업으로 뜨는데 사이트가 폐쇄된것이며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사이트를 탈퇴하면 되겠으며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방법이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