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빠르게 변하는 스마트 시대에 카카오톡으로 취미 모임, 블로그 모임 등 카톡 오픈채팅방으로 각종 모임을 하면서 카톡 친구도 많이 늘어나는데 그러다 연락을 안하게되면 차단을 하게되는데 상대방 모르게 카톡 차단 확인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알던 누군가가 나를 차단하였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상대방이 알면 서로 불편할 수 있는 진실이므로 그리고 누가 날 차단했는지 궁금해서 몰래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우선은 핸드폰 연락처에서 확인하고 싶은 상대방의 연락처와 이름을 먼저 지워주고, 삭제할 핸드폰 전화번호가 없다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세요.





카카오톡 친구 리스트에서 상대방의 프로필을 길게 2초간 누르고 있으면 창이 하나 새로 뜨는데 거기서 "차단"을 눌러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카톡 차단 확인방법은 차단을 확실히 한 후 친구 리스트에서 안보이며 맨 위에 설정을 들어가서 친구관리를 들어가주세요.




친구 관리에서 차단친구 관리를 들어간 후 상대방 프로필 옆 관리를 눌러서 "차단 해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차단이 해제되었다고 문구가 뜨면 친구추가가 아닌 "취소"를 선택해서 눌러줘야합니다.

만약 친구추가를 눌렀다면 다시 처음부터 하셔야하니 꼭 잘 읽고 진행하셔서 실수없이 진행하세요.



다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바로 전 화면 "친구 관리"에서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한번 클릭하여주면 치구 목록이 새로고침이 됩니다.

친구 추천 허용에 노란색으로 설정이 되어있는지도 확인하세요.



친구 리스트 " 추천 친구"를 들어가서 리스트를 보았을때 상대방이 있으면 내 카톡 차단을 하지 않은것이며 추천친구 리스트에 상대방이 없으면 내 카톡 차단을 한것입니다.
카카오톡 추천 친구 목록은 상대방 친구 목록에  내가 카톡 친구로 되어있거나 내 전화번호가 저장되어있는 사람에게 추가되고, 또 내가 전화번호를 저장한 사람이 뜨게되어 추천 친구로 뜨게됩니다.


혹시 추천친구 목록이 보이지 않는다면 "친구 관리"에서 "친구 추천 허용"을 노랗게되게 오른쪽으로 밀어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내가 저장한 전화번호를 삭제 후 카카오톡 차단,해제 하는 방법으로 상대방과의 모든 연락을 끊는것으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으면 뜨지않고, 차단하지 않았으면 추천친구에 뜨게됩니다.
연인사이에 특히 이런문제가 많이 생기기도 하지만 요즘은 워낙 여러가지 상황에도 많이 생기는데 이렇게 카톡 차단 확인방법을 상대방 모르게 확인하는방법으로 필요하다면 한번 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