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는 이제 생활에서 늘 필요한 존재로 작은 금액부터 큰 금액까지 결제방식에서 현금보다는 카드를 주로 사용하면서 현금은 거의 갖고 다니지 않게되고 카드 몇장만을 가지고 다니는데요.





그러다보니 사실 자제력이 약하거나 충동구매를 하거나 물건을 잘못 산 경우 등 반품을 하게되거나 결제 후 결제 취소를 해야할때 언제까지 취소가 가능한지 신용카드 취소기간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영업일 기준으로 일시불의 경우 3일에서 5일정도가 소요되며 만약 7일 이내에 결제 취소가 되지 않는다면 업체에서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전화 연락하여 요청을 해야합니다.





신용카드 취소기간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제외되기때문에 주말이나 공휴일이 껴버리면 좀더 늦어질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승인 날짜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는데 이번달 늦게 결제를 하는 경우 다음달에 결제 취소가  될 수 있으니 메모해놓고 다음달에 꼭 이메일 또는 집으로 배달되어오는 명세서를 잘 확인해야겠습니다.



위의 경우는 특히 쇼핑몰 등에서 결제를 한 후에 재고 상품이 부족하여 물건을 보내지않고 있거나하는 상황에서 일주일에서 2주 정도가 지난 상태라면 해당 쇼핑몰에서 결제 취소를 요청합니다.

그러면 바로 취소가 되기보다는 카드사에서 다음달에 취소 되는경우가 많고, 카드사에 연락하여 카드 번호와 승인번호를 알려주면 바로 신용카드 취소가 가능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