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민이 사용하는 소통 앱으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카톡카톡하면서 카톡 대화를 하는데 이번에 업데이트를 하면서 카톡 메시지 삭제가 가능해져 메시지를 대화방으로 보낸거 취소가 가능해졌는데 좋은점도 있는 반면 궁금증도 생기는데요.





아무튼 카톡을 잘못 보낸 실수 때문에 엄격한 단톡방에서는 강퇴를 당하기도하고, 직원의 실수로 인해 고객을 잃기도하고, 상사 눈치를 보기도하고, 여러가지 실수하여 보낸 메시지 때문에 웃픈 에피소드가 많은데요.



그래서인지 이번에 카카오톡에서 보낸 메시지를 삭제가 가능하게 업데이트를 해준 후 약 일주일정도 지금까지 사용해보았는데 보낸거 취소가 가능해졌지만 "삭제된 메시지 입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일단 삭제 방법은 대화방에서 보낸 말풍선을 길게 누르면 삭제가 보이고 나에게서만 삭제와 모든 대화상대에게서 삭제 중 나에게서만 삭제는 나만 안보이는것이니 모든 대화에게서 삭제를 선택해 확인을 눌러야 합니다.

메세지를 보낸 후 5분 이내에는 상대가 확인하지 않았거나 확인하였더라도 카톡 메시지 삭제가 가능하고, 5분이 지난 경우에는 나에게서만 삭제가 가능해 상대방의 대화방에서는 삭제가 되지않습니다.


이것은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적용되는데 말풍선을 선택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으로 삭제가 가능하고, 똑같이 5분이내는 삭제가 가능하나 5분 후에는 삭제가 되지않는점 똑같습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는 문구 자체가 뜨는것이 없었으면 하는 생각도 드는데 어차피 삭제된것이라면 아예 안보이게 해줘야하는것이 더 좋지않나하는 생각입니다.






어쨌든 잘못 보낸거 취소했다는것이 너무 티가 나기에 예전보다 좋아지긴 했지만 다음 업데이트에는 완전히 안보이게 가려지기 방식으로 깨끗하게 삭제가 되는걸로 바뀌었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나날이 좋아지는 소통의 카카오톡은 직장인들에게는 개인시간이 없는 업무의 연장이 되기도하여 독이되기도 하고, 때로는 정말 좋은 인연을 만날수 있는 소통의 앱으로 앞으로도 더 좋아지길 바라며 카톡 메시지 삭제 보낸거 취소 하는방법으로 실수로 보낸 카톡 지우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