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티비를 보면 광고가 너무 재미있어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기위해 그 채널을 틀고서 기다릴때 예전같으면 다른 채널엔 뭘하나 여러번 채널을 돌렸지만 이제는 광고를 보면서 기다리게 되는데 그러던중 구글 어시스턴트 광고를 봤는데요.






몇번을 보고나니 편하고, 유용할것같아서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어"에 들어가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열어보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며 반겨주며 구글 어시스턴트 아주 간단해요.



마이크 표시가뜨면 어떠한 말이든하면 해결 또는 방법을 구글 홈페이지에서 알려주는데 예를들면 정말 일상에서 음성으로 인식을하여서 검색을 해주거나 알려주는데요.  




날씨 정보부터 리마인더 설정,알람 설정,음악 설정 및 오늘의 기사,핫한 뉴스 등의 정보까지도 음성으로 물어보면 알려주는 음성으로 알려주거나 인터넷 구글에 검색하여 정보를 알려줍니다.



요즘 2018 아시안 게임으로 핫한 경기 상식과 스포츠 경기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특히 얼마전 태풍이 왔을때의 경우에는 날씨 정보와 알람,전화,메세지와 심심하다면 게임으로 놀아주기도 합니다









일상에서 또는 공부를 하다가 궁금한것이 있어 물어보면 대답해주는 기능과 요리를 할때는 타이머 맞춰줘 하며 말로 얘기하면 타이머 설정도 해주고, 기기 속에 모든 어플들을 제어하여 열어주는게 가능하여 개인 캘린더도 확인이 음성으로 가능해요.



주변 맛집을 검색할때도 다이어트를 할 때 음식 칼로리가 궁금할때 사전이 필요할때 쇼핑할때 호텔을 찾아야할때 등등 우리가 일상에서 스마트폰에서 손으로 인터넷에 직접 검색하던것을 이제 음성으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아져 음성 인식 시대가 온거 같은데요.





좀 더 상세하게 깊게 들어가보면 길을 가다가 꽃이 이쁜데 잘 모르겠다 싶으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켜고, 사진을 찍으면 알려주며 책을 검색할때도 옷이나 가구를 검색할때 가격비교 및 비슷한 상품들을 보여주며 기사를 보다가 단어가 궁금할때 단어검색도 바로 가능해요.






저도 한번 이렇게 사용을 해보았는데 마우스를 찍으면 이렇게 해당 업체에 관해서 나오며 독일어 번역도 해주고,이번 주말 여행 갈 예정이라 그 지역의 날씨도 물어보니 상세히 음성과 화면으로 알려주어서 정말 편합니다.

특히 메세지를 보낼때 손이 느리고 눈 시력이 좋지 않고,귀가 잘 안들리는 분들의 부모님 세대들에게도 정말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좋은거 같아요.



운전중일때 문자를 보낼 수 있고, 운동을 할때는 음악을 들을수 있고,외국에 갔을때 영어,독일어,중국어,태국어 번역을 할 수있고, 요리할때 타이머를 설정해주고, 인천공항 주차장에서 여행때 사진을 너무 많이 찍어서 주차장 사진을 찾기 어려울때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불러서 물어보면 알려주는 기능으로 사용중인데 좋으니 사용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