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시간 다소 가까운 거리로 매년 인기가 많은 곳으로 점점 급격하게 올라가고 있는 관광지인 베트남의 경우 긴 지형으로 크게 남부와 북부로 나뉘는데 무엇보다 베트남을 갈 때 제일 신경 쓰이는 부분이 날씨를 잘 알아보고, 예측해야 하는 것으로 베트남 날씨는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며 건기의 경우는 아주 맑은 날씨이고, 우기의 경우 언제 비가와도 이상하지 않을 잦은 소나기 날씨를 우기라 합니다.





11월부터 4월까지 북부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 그리고 배를 타고 하루 더 들어가야 하는 할롱 만은 기온이 낮고, 비가 오지 않는 건조한 기간으로 약 16도에서 23도로 낮에는 활동하기 딱 좋습니다.

아침저녁으로는 10도로 내려가기도 하여 약간 쌀쌀한 날씨를 체감할 수 있으니 초봄 또는 초가을, 초겨울 날씨를 생각하여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부 하노이와 하롱베이 우기는 5월부터 10월까지로 24도에서 33도까지 고온다습한 날씨로 잦은 소나기가 내리므로 우산이나 우비, 썬크림등을 꼭 챙겨야 하는 계절이며 여름옷을 챙겨가면 됩니다.




캄보디아 또한 우기와 건기가 나뉘어있으며 지금의 여름철인 6월부터 7월 8월까지는 아주 기온이 높고 습한 날씨인 열대기후로 고온다습한 날씨로 기본 35도 이상의 날씨로 최고온도는 40도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9월, 10월, 11월은 우기로 비가 많이 내리면서 습한 날씨로 우산이나 우비를 챙겨야 하며 12월부터 1월, 2월까지가 건기로 건조하면서 최저기온은 20도에서 30도로 우리나라는 추운 겨울이지만 이 시기에 여행하기 좋은 계절의 캄보디아입니다.




3월부터 4월, 5월의 경우 낮에는 고온의 날씨로 온도가 34도까지 점점 올라가며 저녁에는 24도까지 기온이 낮아져 밤낮 온도 차가 있으며 덥고 습하니 낮엔 여름옷, 저녁엔 봄 날씨의 얇은 외투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가 내리지 않는 건기 철은 11월 말부터 4월 말까지이고,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는 9월부터 11월 초로 캄보기를 여행가가 좋은 계절로는 11월 말부터 12월, 1월, 2월까지가 최고기온이 16도에서 26도 정도로 제일 좋은 날씨입니다.




캄보디아 왕국의 일부였던 남부 호찌민은 12월부터 3월까지 건기로 22도에서 33도이며 4월부터 11월까지 우기에 속하여 덥고 습한 날씨에 24도에서 31도까지 올라가며 9월부터 2월까지가 최적기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와 비슷하게 여름엔 상당히 덥고 습하고 소나기가 자주 내리므로 중부 다낭, 남부는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11월에서 5월 정도로 우리나라 가을쯤부터 초봄까지 방문하는 것이 베트남 날씨가 최적의 시기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