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누리카드 발급기간은 2018년 2월부터 11월까지 가능하고, 작년에 비해 만원이 인상되어 올해는 7만원 다음해 2019년에는 8만원으로 상향된다고 하며 2021년에는 10만원까지 오른다고 합니다.
2월에 발급받아서 충전 금액 7만원을 모두 사용하였다면 할인혜택이 많으므로 다시 재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하기에 문화누리카드 재충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단에 카드발급/잔액확인에서 카드발급(신규,재발급,재충전)을 들어가 카드발급자격확인 동의와 휴대폰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을 필수로 하셔야합니다.
신규발급 발급자는 신규발급, 기존카드 분실자는 재발급, 기존카드 보유자는 재충전을 눌러주고, 문화누리카드 재충전을 하면 즉시 사용은 안되고 2시간 후부터 사용이 가능하다는것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하고, 2~3주정도 후에 우편 또는 농협 영업점에서 방문수령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컴퓨터가 익숙하지않으신분들은 주민센터에서도 재충전이 가능하지만 2~3일정도 시간이 소요되니 미리미리 신경써야하고, 미성년자의 경우에도 본인 인증이 어려움이 있으니 주민센터에서 문화누리카드 재충전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상 같은 세대원끼리는 카드 잔액을 합산도 가능하므로 문화누리카드를 신청할때 필요한 정보들을 기입해주면, 카드 합산이 가능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