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신정보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해보세요!

생활속 정보 2020. 3. 27. 14:49

국민연금은 우리의 노후를 보장해 준다는 것으로 인식이 되어있어 직장인들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되어 월급에서 자동으로 공제되고 있는데 퇴직 이후 소득활동을 할 수 없게 되는 55세부터 받거나 60세 이후 매달 수령할 수 있는 국민연금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어떻게 조회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이 있는데 직장을 다니지 않더라도 지역가입자로 국민연금에 가입하여 매달 일정금액을 납입하면 65세 이후 국민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매달 납입하고 있는 국민연금 예상 연금수령액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는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면 가입 및 납부내역도 함께 알아 볼 수 있으이 참고하시기바라며 먼저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메인화면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클릭하고, "내 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합니다.매달 납부되는 연금보험료 금액과 지금까지 납부한 금액이 얼마인지 조회해보고싶으면 "가입·납부내역 조회" 를 들어가세요.

국민연금 수령액이 궁금하다면 "예상연금액 조회"를 클릭하시면 65세 이후에 매달 받을 연금액이 얼마정도 될 지 확인이 가능하며 팝업창이 뜨면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를 클릭하면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로그인창이 뜹니다. 이때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국민연금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국민연금 가입내역에서 지금까지 납부한 개월 수와 연금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은 급여명세서를 보면 매달 납부하는 국민연금의 연금보험료가 공제되는것을 볼 수 있는데 가입자의 기준소득월액 x 연금보험료율로 계산되어 최저 31만원에서 최고 486만원까지 다양하며 회사와 직장인이 4.5%씩 보험료율 9%가 국민연금으로 적립이 되는 방식입니다.

국민연금이 어떤 국내주식, 해외주식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모두 공시가 되어있으니 주식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상세히 볼 수 있으며 노령연금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 조회 및 예상연금액 조회를 해보면 예상 연금액이 나오는데 말그대로 예상이므로 10년 20년 30년 뒤에는 가치에따라 물가 상승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국민연금 납부내역 확인 및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