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신정보

버스 운전기사 월급,연봉 얼마?

생활속 정보 2020. 3. 19. 19:30

버스 운전기사 일을 하시는분들도 이제는 일주일 52시간 근무제에 들어갔지만 아직 특정사업장에서는 각각 다르게 적용하고 있는데 버스기사의 과업무로 인해 사고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버스 운전기사 월급 알아보겠스습니다.

전국적으로 통계를 낸 버스 운전기사 월급은 평균적으로 350만원 정도로 통계되고 있으나 마을버스 인지 시내버스 인지 고속버스 인지에 따라서도 월급이나 연봉 차이가 있고, 각각 근무조건이 많이 다르며 경력도 모두 다릅니다.

연봉에서 월급을 보면 50%는 기본 급여로 들어가지만 나머지는 추가업무 수당으로 들어가게되어 실제로 받는금액은 그리 크지 않으며 마을버스 및 시내버스는 새벽부터 새벽까지 다니고, 고속버스도 야간 등이 있고, 어떤 버스를 운전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업무조건이나 근무시간,휴일 등 경력에 따라 초급에 따라 모두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마을버스 연봉이 제일 작고, 시내버스가 중간이고 고속버스가 제일 많이 받는것으로 모집공고를 보면 어느정도 알수 있습니다.

경기버스, 서울버스, 지방버스,관광버스마다 월급의 차이도 있는데 아무래도 타는 사람의 수가 상당히 차이가 나기 때문이며 시내버스의 경우에는 노선별로도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초임이 300만원이 넘어가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호봉이 있기 때문에 호봉제로 운영이 된다고하니 경력이 쌓이면 쌓일수록 올라가게 되어있는데 상여금을 포함하여 연봉은 4000만원 이상이라면 월급은 330만원이 넘을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버스 사고의 위험성으로 또 업무 환경이 좋지않아서 월급(연봉)을 많이 받으면 좋겠지만 처우를 생각하면 많이 받는것처럼 보이지않는데 어찌보면 서비스 업무로 친절한 기사님도 있지만 불친절하고 운전이 험하신분들도 있습니다.

운전기사 월급 연봉이 작게느껴져서인지 업무 환경이 안좋아서 인지 택시 운전기사는 과하게 늘고 있는데 버스 운전기사는 늘 부족한 상황이라하는데 버스는 우리의 중요한 대중교통 수단으로 버스 운전기사 월급 및 연봉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