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릴때부터 치아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 치과를 자주 가게 되는데 어르신분들은 치아의 상태가 매우 나빠지게되면서 어금니를 뽑는 경우 음식을 섭취하기가 많이 불편해지면서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게되는데 비용 가격이 병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어금니로 씹게 되는데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않고 삼키는 경우 소화불량 및 턱관절에 무리가 되고 부정교합을 일으킬수도있고, 이로 인해 변형과정에서 얼굴에도 영향을끼치며 또 다른 충치를 유발하게되기때문에 비용이 비싸더라도 임플란트를 하게됩니다.

이제는 만65세이상 노년층의 경우 치아가 부분적으로 없는 무치악상태가 건강보험이 적용이 되면서 본인부담금이 줄어들어 약 30%만 지불하면 치료를 받을수 있는데 중요한건 가격보다 부작용이나 후유증 없이 임플란트를 잘하는곳을 찾아야합니다.

건강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비급여로 적용이되는데 진료비를 포함하여 어금니 임플란트 비용은 저렴한곳은 80만원대부터 비싼곳은 150만원대로 치과마다 다르며 임플란트 시술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정도입니다.

임플란트 잘 하는 주변 소문이 나 있는곳을 몇 곳 예약 방문 상담해보고 결정을하는것이 좋겠으며 임플란트 수명은 보통 15년에서 20년 정도인데 시술후에는 딱딱한 견과류, 마른 오징어,육포 등은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어금니는 앞니와 다르게 잇몸에 뿌리내린 뼈와 신경의 거리가 짧은 특성에 따라 임플란트 시술 중 신경을 건드리지 않도록 해야 해서 상당히 까다로운 치아로 임플란트 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국민건강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임플란트는 평생 1인 기준 2개 까지만 한해 적용되고 약 40만원 50만원선에서 비용 해결이 되고, 임플란트 치료 후 유의사항으로는 술이나 담배, 뜨거운 찜질, 사우나, 빨대 사용 7일간 금지해야하며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