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은 살아가면서 신체에 감각기관을 통해 보고 먹고 듣고 하는데 청력은 길을 걸을때, 운전을 할때 등등 아주 중요한데 나이가 들면서 노인분들은 귀가 점점 잘 안들리게 되는데 귀의 기능을 대신할 수 있는데 보청기 종류 및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기전에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먼저 자신의 청력 상태를 검사하여 이명, 난청 등 이상은 없는지 확인 후 자신의 귀에 적합한 보청기를 구매해야하는데 가격은 국내산과 수입산 제품에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 종류는 이갑개형,외이도형,고막형,귀걸이형이 있는데 요즘 에어팟처럼 이갑개형 제품은 귀에서 돌출되어있는 형태로 비교적 다른 스타일의 보청기보다 가격이 저렴한편에 속하고, 외관상 보이는것이 특징입니다.
외이도형은 이갑개형과 조금 유사한 형태로 귀 외부로 보청기가 돌출되어 나온 제품인데 고심도난청을 가진 분들께 보다 적합한 보청기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은크기의 고막형 보청기는 귀 안쪽으로 넣어서 착용하는 비교적 소형 보청기로 외관상 기계의 형태가 보이지않아서 귓속형 보청기로 많이 이용하는 형태입니다.
귀걸이형 보청기는 귀걸이형 보청기 형태의 제품으로 이어프리와 비슷해 육안으로 보기에 전화를 받기 위한 제품이란 인식이 강해서 자연스럽게 착용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삽입형 보청기로 작은 수술을 통해서 머리에 삽입을 하는 방식으로 가볍지만 사람에따라 중력으로 인해 살이 처질수 있다고하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외국에서는 자석형이 나왔다합니다.
보청기 종류 중 대중화된 디지털형 보청기는 개인마다 특성을 파악하고 정밀하게 세팅이 가능해서 눈에도 거의 안띄게 크기가 많이 작아졌으며 원격 리모컨을 통해서 말해도 바로 옆에서 말하는것처럼 들린다고합니다.
청력이 약해서 잘 들리지 않는것을 보강하는 기구로써,소리를 모아서 증폭해서 잘들리게 해주는 보청기는 소리를 크게 보정해서 들려주는 의료기기로 청각세포 자체가 죽었거나 소리를 들을 수 없는 경우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귀의 상태와 난청의 종류마다 보청기 선택이 가능하고, 보청기 가격은 제품의 채널이 많을수록 소음제거가 좋아서 말소리를 깨끗하게 들을수 있다고하며 한쪽기준으로 2개에서 4채널 70만원에서 100만원입니다.
4개부터 10개 채널은 100만원부터 200만원이고, 10개부터 20개 채널은 200만원부터 300만원이고, 20개부터 24채널은 300만원부터 400만원으로 가격대가 점점 올라가며 보통 저렴한 가격대로는 50만원부터라합니다.
이외에도 편측성 난청환자분들을 위한 CROS보청기, 오픈형 보청기 RIC 등 용도에따라 종류가 다양하게 많은데 자신의 상태에맞는 청력검사와 보청기 종류 선택으로 귀 기능을 개선 가능하며 보청기 종류 가격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