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모가 될 준비를 하면서 임신소식을 들으면 행복하지만 자궁에서 아기가 건강하게 자랄수있게 산부인과 출산병원에서 산전 검사 및 다양한 검사를 받으면서 준비할것이 많은데 그 중 태아보험으로 보험비용,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언제부터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태아보험이란 태아의 기본적인 보장과 선천적질환보장까지 보험가입시점부터 어린이보험상품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보험상품이라 할 수 있으며 출산 이후 만기시까지 계속 보장이 되는것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가입시점부터 보장이 되는데 기형아 검사를 하는 임신 10주~12주 전으로 기형아검사 이후에 안 좋은 소식을 듣고 태아보험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가입이 거의 안되기 때문에 늦어도 임신 22주 이전 가입을 추천합니다.
태아보험은 어떤 보험회사와 보험상품이 좋을지 보장혜택과 보험비용임은 부정할 수 없는데 보험특약 구성에 따라 차이가 있고, 태아보험 비용은 태아특약을 포함하여 한달에 5만원 이하,이상 정도의 금액으로 상품에따라 달라집니다.
태아특약이 끝나면 비용이 얼마정도 줄어들게되며 보험특약 및 보험금액은 가입시기에 따라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가 별도로 정해져 있으며 임신을 하고 병원에 가게 되면 산전검사를 하게됩니다.
태어날 아이를 대상으로 나온 태아보험은 뱃속에서부터 태어나면서 어떠한 질환을 가지고 나오거나 미숙아로 나오거나 인큐베이트 입원을 해야하는 등으로 장애가 있는 경우, 장애가 생기는 경우까지 대비하여 드는것입니다.
태아보험 만기설정은 30세 만기의 경우 , 100세 만기가 있다고하며 의료실비는 고정가격이기 때문에 회사마다 큰 차이는 없고 별도로 종합보험의 특약들에 구성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달라지며 무조건 비싼것보다 매월 가계부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태아보험 가입비용은 5만원에서 8만원 사이가 적당한것이라 생각이 들고, 그 이상은 매달 내는것이므로 부담이 되면 결국 중간에 해지를 하게되고, 그러면 혜택을 못받을수 있으므로 가입시 신중해야하겠습니다.
태아에게 또는 임산부에게 안좋은 일이 일어날수 있는 상황을 대비해서 보험을 들게되는데 현대해상,메리츠,삼성화재,우체국, KB 등 다양한 보험회사가 있으며 임신 후 10주가 되기전이나 10주 후라도 22주가 되기전에 하는것이 태아보험 가입시기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