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빌린 돈을 만기전 전부 갚아버리면 은행이 손해를 입을 수 있기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는데 고객 입장에서 수수료를 부담하고서라도 여유가 생기면 빨리 돈을 갚고 싶은데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어디서 할 수 있는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금융기관에서 기간을 정해놓고, 돈을 빌린 후 만기 전에 갚을 경우 빌린사람이 내야하는 수수료로 중도상환수수료란 돈을 빌린 은행에서 만기일 전에 돈을 갚는 경우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것입니다.

초기 계약에 따라 은행과 소비자가 만기일과 이자율을 정해두었으나 소비자가 이러한 계약을 깨는 것으로 중도상환함으로써 이자 수익이 줄어든 은행 입장에서는 중도상환수수료를 수취하는 것입니다.

서민 대상의 정부 대출 서비스 등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편으로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상품종류에 따라 특정 기간을 초과하거나, 기존 기간 동안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한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하기도 하지만 안하는곳이 많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로 사용할 수 있는 계산방법으로 모네타 사이트를 검색하여 들어간 후 맨 아래쪽에 보면 금융계산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합니다.

대출계산기에서 대출갈아타기 버튼을 클릭하면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사용이 가능하며 대출 종류 만기일시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원금 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하고, 현재 대출잔액,대출 잔여기간,현재 대출 금리,신규 대출금리를 작성합니다.

근저당설정비 고객부담여부와 구입인지대금 고객부담여부를 체크하고 중도상환 수수료율을 기입하면 계산이 완료되고, 모네타는 대출, 주식, 보험 분석, 재테크 등과 관련된 정보를 찾아볼수있는 사이트입니다.

이자 비교, 환율 계산, 연봉인상률 계산, 최고금리 찾기, 예금/적금 계산기, 신용카드 수수료 계산 등도 이용할 수 있게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기관에서 얼마만큼의 금액을 빌릴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계속 이자를 내는것보다는 중도 상환이 가능하다면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