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령대가 있는 중장년층의 어머니,아버지 세대가 취업하기는 많이 힘든 대한민국에서 중장년 일자리까지 청년들이 지원하는 사례도 드문드문 발생하고있는데 중.장년층이 퇴직 후 재취업을 도와주는 인천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지원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화 확산 AI 발달로 인하여 대한민국 사회는 좋아지고 있지만 중.장년층들의 재취업 자리가 점점 어려워지고있는것이 실상인데 만 40세 이상 중장년 재직자, 구직자, 퇴직자 등을 대상으로합니다.
서울, 부산, 광주, 제주, 인천, 평택, 충북, 춘천, 서부 등 전국 32개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취업지원서비스부터 진로, 전직기술,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경련, 상공회의소, 일자리 지원센터 등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성공 특강도 하고있습니다.
재직중인 경우에는 평생현역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자가진단 가이드라인을 통해 스스로 경력사항을 점검할수 있게 하고,1:1 맞춤 재취업.전직 컨설팅 및 구인구직 알선서비스, 구직 지원, 기술지원 등을 통해 퇴직전에 재취업을 할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서울, 인천, 경기도(수원, 고양, 안산, 파주, 평택), 충청(대전, 아산, 청주), 부산, 울산, 대구, 창원, 구미 등 전국 31개 운영기관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전국 광역단위 12개 종합센터를 지원하고있습니다.
50대 이후 중년 장년들이 퇴직후에는 적극적으로 취업활동을 할수 있게 취업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중장년일자리 희망센터에서는 100세 시대에 맞게 일자리를 계속적으로 구해야 하는 현실 사회에 만40세 이상 중장년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맞춤 서비스를 경험해 볼수 있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문의는 고용노동부 전화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전화번호 (국번없이) 1350을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으로는 워크넷에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며 인천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