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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생활속 정보 2020. 1. 21. 15:09

요양보호사는 노인의료복지시설이나 재가노인복지시설에서 노인들을 돌보는 직업으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장기요양급여수급자에게 사회적 보살핌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증이 주어지는데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혼자 있는 노인분들이 증가하면서 고령화로 인해 돌봄이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유망 자격증으로 본인의 부모님을 케어하기 위해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력 제한이 없고, 중장년 60세에도 일을 할 수 있는 직업으로 돈을 벌기 위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꼭 필요한데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안나거 자격증을 잃어버렸거나 하는 상황이오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취업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로는 신청서와 신분증, 사진이 필요합니다.

준비물을 준비해서 신청기관은 주소지 관할에 있는 주민센터 사회복지과에 제출을 해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고, 온라인을 통해서도 진행이 가능한데 인터넷으로 신청시에는 사진을 반명함판 사진이 있어야하고,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신규 발급할때는 요양보호사 교육수료 증명서, 실습확인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또는 면허증 사본, 의사의 진단서 및 사진 1장이 필요로하지만 신규발급이 아닌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에는 본인 사진 1장과 서류만 간단히 준비하면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을 입력한 뒤 검색하면 신청 버튼을 누르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해주면되는데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비용은 2,000원,신규로 발급 받을때는 10,000원입니다.

주소 및 재발급 신청사유,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상반신 사진을 첨부하여 올린 뒤 최종적으로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되고, 요양보호사 자격증 신규발급은 30일이지만 재발급으로 소요되는 시간은 최대 7일이 걸립니다.

자격증 원본이 있는 경우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이 가능하며 요양보호사는 본인의 부모님을 돌보게 되는경우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이 있을 경우에 가족을 돌보는거지만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1석2조 자격증이라 할 수 있으며 분실했을 경우에 재발급 신청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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