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택관리사 연봉은 근무환경에 따라 개인간의 차이가 많이 나는 직업으로 경력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는데 주택관리사보의 경우 월 200~250정도이고, 잘 버는 사람들은 월 400~500정도를 수령하고 있는데 정년이 없는 업무라서 요즘은 청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데 주택관리사 연봉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관리소장은 월 400이 넘는 금액을 받는 경우가 있고, 관리소장 아래에서 일하는 분들이 300이 안되는 월급을 받고 있는데 사람인과 워크넷에서 주택관리사 또는 아파트 관리소장 구인구직을 보면 관리소장의 경우 250만원대가 가장 많이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 회사에서 근무하는 경우도 있 아파트 단지 크기,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 관리소장으로 경력 최소 5년 이상의 조건으로 취업하면 최대 연봉이 5000만원도 있으며 연봉이 적은 곳은 상대적으로 경력이 자유로운편이고, 주택관리사 연봉에 차이가 큰 편입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1차시험과 2차시험이 있는데 올해부터 상대평가로 변경이 되었고, 경쟁률이 작년보다 올라갈 것으로 예상을 하는데 시험도 중요하지만 주택관리사 고연봉에 속하기 위해서는 경력을 쌓는것도 중요하니 본인의 적성에 잘 맞는지도 체크를 해봐야겠습니다.
주택관리사란 아파트나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동주택의 건물과 제반시설 등을 계획적·전문적·효과적으로 안전하게 유지 및 보수 등 관리 업무를 총괄하여 수행하는 업무라 할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의 관리 현황 및 각종 시설물을 확인하고 안전상태를 점검하거나 보수가 필요한 시설물에 대한 보수 계획을 수립하고, 보수 자재의 구매와 사용실태를 점검하여 직원들 지도와 교육을 기획하고 시행하며 지도.감독을 하는데요.
실직적으로 관리비 및 공과금 납부 대행을 계획하고, 관리사무소 수입 및 지출사항 등의 각종 회계업무를 수행하는 등 공동주택과 관련된 종합적인 업무를 전부 보는것으로 생각하면 되겠으며 또 입주자 대표와 입주자들의 민원사항을 협의 및 조정하여 문제점을 해결해야합니다.
주택관리사 전망은 신축건물로 높은 건물 및 회사 건물들이 계속 지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로 주택관리사 전망은 계속 좋아질것으로 보이며 안전대응차원에서 주택관리사의 역할도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기에 경쟁률 또한 높아지겠습니다.
아파트 관리소장은 주택관리사 자격을 취득 한 이후에 주택관리사보로 근무를 할 수 있고, 500세대 미만 아파트에서 관리소장으로 일하거나 500세대 이상 아파트 관리소장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주택관리사보로 경력이 최소 3년이상 5년이 되어야하며 주택관리사 연봉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