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에서의 청약제도는 무주택 서민들을 위한 제도이기때문에 청약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잘 하는게 중요한데 그 중 부양가족에 대한 점수도 크지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무주택 여부와 무주택기간 계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약을 신청하는 자가 만 30세 되는날부터 주택모집공고일까지 기산하고 있으며 만약에 만으로 30세 이전에 혼인신고를 한다면 혼인신고를 한날부터 가산하게 되는데 청약신청자 및 배우자가 주택을 소유한적이 있었다면 그 주택을 처분하고나서 무주택자가 된 날로부터 가산을 합니다.

무주택기간을 알기전에 무주택여부 확인 대상자의 범위는 공급신청자 기준 주민등본에 등재된 직계존속과 직계비속, 배우자등의 구성원들 모두 무주택자여야하는데 직계존속은 아버지, 어머니, 할머니, 할아버지와 배우자의 직계존속도 모두 포함됩니다.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한 수단으로 나온 정책이지만, 서민들은 더욱더 집을 사기 어려워지는데 그나마 무주택기간 계산이 중요한만큼 정확하게 계산을 할 수 있는곳으로 아파트투유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아파트투유 사이트로 검색하여 접속하면 하단에 청약가점 계산하기를 들어가면 무주택기간에 대한 안내도 함께 나오는데 무주택기간 등 계산하기를 클릭하여 무주택 기간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기간 계산 및 산정사례 그리고 주택 처분 시 무주택기간 기준일 등을 살펴볼수 있으며 청약가점 계산도 가능하니 청약가상체험관이나 통장가입현황등을 확인할 수 있겠으며 지금까지 무주택기간 계산, 확인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