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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은 재직증명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거나 그 외 이를 증명하기 위함으로 필요로 하는 경우에 대부분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싫든 좋든 의무적으로 4대 보험에 가입을 하고, 결국 매달 월급에서 일정 금액의 보험료가 빠져나가게 되는데 이렇게 빠져나간 금액의 기록을 남겨둔 서류로 자격취득일,자격상실일 및 직장가입자인지 지역가입자인지 등등 전체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것이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입니다.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먼저 첫번째로 인근에 위치한 의료보험관리공단에 직접 방문하여 창구에서 신청 후 방문 발급을 받는것인데 가까우면 괜찮지만 멀면 너무 힘들것같아요.
두번째로 전화로 신청 후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대표번호 1577-1000으로 전화해서 발급 신청을 하면 팩스로 서류를 받을 수 있으니 팩스가 있는 곳이면 미리 팩스번호를 알고난 후 전화를 하면 되겠으며 아주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전화통화가 어렵거나 조용히 발급 신청을 원한다며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는데 직접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팩스로 발송이 가능하고, 천천히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발급 받을 수 있겠습니다.
먼저 검색 포털에서 '의료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검색을 하면 국민건강보험 사이버 민원센터가 나오기 여기로 클릭하여 들어가세요.
자주 찾는 민원 또는 상세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선택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하며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확인' 을 누른 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창에서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을 해주면 됩니다.
본인 공인인증서 선택 및 인증서 암호 입력후 '확인' 을 누르고, 자격득실확인서발급내역에서 주민등록번호 표시가 필요하면 네모박스안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조회조건을 전체,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가입자전체 중 선택을 하고, 프린트로 출력하는 방법은 '프린트발급' 을 선택하여 확인을 클릭후 미리보기에서 한번 더 확인 후 프린터 모양의 맨 왼쪽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팩스로 받아보거나 다른 곳으로 발송하는 경우는 '팩스전송'을 클릭하고,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는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서 비공개로 *로 처리가 되며 의료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그리고 프린트,팩스 발송 방법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