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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란 가입자였거나 현재 가입자인 사람의 건강보험자격득실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로 의료보험을 어떻게 내고 있는지 금융업무나 의료보험 가입사실 확인시 필요한 서류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검색창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버민원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건강보험증 재발급, 자격확인서 발급, 자격득실확인서발급, 4대 사회보험료 계산, 보험료 납부현황 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로그인은 필수이고, 자주찾는 민원란에 있는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클릭하고,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어 본인인증을 해줘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가까운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 또는 국민연금지사에 신분증(주민등록증 등)을 가지고 방문하면 무료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한 후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하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고, 만약 주민등록번호 및 이름이 변경된 경우에 이전 자료는 확인되지 않으니 가까운 지사에 문의를 하여야 확인이 합니다.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프린트발급 및 팩스전송을 할 수 있는데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하여 출력을 할 수 있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가릴수 있으며 조회도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하다면 위의 인터넷 발급방법으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는 가까운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하여 신분증 지참 후 직접 발급받는 방법,전화를 통해 팩스로 전송 받는 방법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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