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사회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결혼에 대해서는 이제 필수가 아닌 선택으로, 이혼은 이제 절대 안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일로 시대가 변하여 이제는 혼인신고와 이혼신청서가 거의 비슷한 비율로 혼인신고는 혼자서 아주 간단하게 해결이 되지만 이혼은 둘이서 법적으로 확인을 받아야합니다.
인터넷에서 이혼신청서 출력을 하고, 이혼신청서를 부부 두명 모두 꼭 작성을 해야지만 가능하고, 작성한 후 협의이혼이 가능한데 법원의 전자민원센터라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출력하는것이 가장 편하고 빠릅니다.
검색창에 이혼이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이혼신청서를 찾을 수 있고, 법원 제출용으로 선택해 받으면되고, 자녀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로 나뉘게되니 확인후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협의이혼이라 하더라도 숙려기간으로 1개월 및 3개월의기간이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이혼을 하지 않는 방향으로 좀 더 신중히 생각해보라는것인데 거의 대부분은 거의 헤어지는것이 많지만 그래도 간혹 이혼하지않고, 잘 살고 있기도 합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사람과 사람의 차이는 크지 않다는 것을 느끼면서 서로의 가치관이 많이 다르거나 성격 등의 여러가지 문제로 이혼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서로 배려하지 않는다면 참지말고 이혼하는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며 이혼신청서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