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이 오면서 요즘은 낮에는 따뜻하고 저녁은 추워지면서 온도 일교차로 목이 아프거나, 콧물이 나거나 머리에 열이 나거나 감기 증상이 쉽게 나타나는데 특히 면역력이 약해지는 계절에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청소년,노인,임산부들 독감예방접종 시기와 감기예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가디건이나 외투를 챙기시고, 외출 후 돌아왔을때는 또는 수시로 손을 씻어 청결하게 해주시고, 면역력이 약해지지않게 야외활동은 자제하시고, 따뜻한 차와 식사도 골고루 잘 챙겨먹는것이 좋겠습니다.



감기와 독감은 비슷한 증상으로 바이러스가 서로 다른 형태로 체내에 독감 바이러스가 생기면 독감은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특히 주의를 해야 메르스 사태가 일어나지 않겠습니다.





독감은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감염률이 높으며 치료도 쉽지않은데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들,환자들에게는 특히 위험하며 독감은 심해질 경우 폐렴이나 합병증이 동반 될 수 있다는것, 장기손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독감예방접종 대상자는 면역력이 취약한 사람에게 모두 필요하지만 임신중에 약을 함부로 먹지 못하는 임산부,어린이집에서 집단생활을 하는 유아, 면역력이 약한 아기에게는 예방주사를 맞추는것이 좋구요.


50세 이상의 노인부터 면역시스템인 심장병,당뇨병,신장질환, 만성 폐 질환 등의 문제가 있는 사람,병원이나 양로원,요양원 등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꼭 예방주사가 필요하겠습니다.

평균적으로 보통 접종 후 2주 늦게는 4주후에 예방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겨울 독감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인 10월부터 11월 중순까지가 독감예방접종 시기 최적기라 할 수 있으며  접종을 하면 그 효과는 6개월에서 1년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독감예방주사 백신 접종은 매년 해줘야하고, 생후 6개월 ~12세 어린이 및 65세 이상 어르신은 무료접종 대상에 해당되며 9월 11일부터 소아는 10월2일부터 11월 15일까지 무료접종이 가능합니다.

무료접종은 가까운 보건소 및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 확인 후 전화후 방문하여야하고, 일반적인 면역력이 약해서 감기가 잘 걸리시는 분들은 독감예방 주사비용은 약 7천원 ~만오천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독감은 빨리 발생하면 11월부터도 발샐 할 수 있으니 10월 전후에 맞아주는것이 좋고, 예방접종 후에는 3일에서 일주일간 백신을 받아들이기위해 감기증상이 있을수 있으며 차츰 나아집니다.

독감은 감기와 다르게 38도 이상으로 고열이 심하고, 심한 기침, 근육통, 두통 증상이 있으며 2,3주간 계속 피로감이 지속되는등 몸이 힘들어지는데 독감예방접종 시기에 꼭 예방주사를 접종하는것이 도움이 되겠으며 감기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