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년 동행카드는 중소기업의 산업단지에 다니고 있는 청년드에게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만15세부터 만34세까지 조건에 맞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일같이 지출되는 대중교통비용 은근 한달동안 내는 비용이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금액이지만 대중교통 외에 자가용으로 출퇴근 한다면 주유비로 사용해도 되는 금액으로 5만원의 금액을 지원해줍니다.
식비 다음으로 제일 부담되고 제일 많이 이용하는것이 교통 비용으로 주유비,대중교통비 부담인데 이것은 작년 통계로도 결과가 나온것으로 신용카드를 선택할때도 교통비 할인 혜택을 따지고 선택한다고 합니다.
월 5만원 한도내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현금이 아닌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로 발급하고, 은행은 신한,기업,농협 3곳에서 1곳을 선택하여 카드를 발급 받을수 있으며 "청년 동행카드"라고 적힌것으로 신청합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혜택은 아무래도 차이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것으로 골라서 신청하면 되며 체크카드의 경우 월 단위로 충전이 되는데 현재로서 잔액 확인의 경우는 ATM에서 불가능하고, 카드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8년 7월부터 2021년까지 시행된다고 하며 회사에서 신청을 해주는데 교통비 지원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은행에 방문하지않아도 원하는 은행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서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외국인 청년 근로자는 대상자가 될 수 없으며 중견기업에 재직하는 근로자도 지원대상이 안되며 교통 여건이 좋지않은 산업단지 내에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재직 근로자만 가능하겠습니다.
한달 5만원씩 1년이면 60만원을 절약할 수 있는 청년 동행카드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아직 늦지않았으니 빨리 신청하셔서 한달이라도 더 빨리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신한카드로 신청했는데 카드가 오지않아 연락해보니 전산상에 오류로 농협에 신청되어있는걸로 바뀌어있어서 두번의 통화끝에 제대로 신청되어 왔으며 일주일이 지나도 연락이 오지 않으면 다시 연락해보시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고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