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처음 시도해본 스마트폰에서 음성으로 검색하여 인터넷 정보를 들을수있고 볼 수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다운받았는데 광고를 볼때는 분명 손을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에 음악을 틀거나 알람을 맞춰주는것과 요리할때 타이머를 설정하는것을 보고 매력을 느꼈는데요.
일단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법은 앱을 다운받은 후에 어플을 켜서 마이크 표시를 누르고 원하는 정보를 말하면 구글이 검색하여 음성으로 알려주면서 모바일에 관련 정보가 뜨거나 하는데요.
그런데 이건 분명 손가락으로 마이크를 눌러서 사용해야하는데 광고를 볼때는 분명 손가락을 사용하지않고 음성으로 불러서 사용하면 되는데 OK 구글 설정을 하여 사용법을 알려드릴께요.
스마트폰에 구글 인터넷 앱이 없다면 설치하여 준 다음 구글 앱으로 들어가 인터넷을 켠 후 맨 하단에 줄세개를 클릭하여 들어가세요.
알림을 눌러주고, 음성으로 들어가 보이스 매치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되고, 액세스와 잠금해제를 모두 체크하여 주면 됩니다.
voice match가 켜져있으면 핸드폰이 꺼져있어도 핸드폰이 잠겨있어도 음성을 통해서 잠금해제가 되면서 원하는것을 음성으로 말하면 되는데요.
동의를 선택 후 "ok google" 오케이 구글 이라고 총 4번 말하여 음성을 인식하도록 저장을 하는 작업이 되면 ok 구글 설정이 완성되면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법 아주 간단해요.
예를 들면 핸드폰이 잠금상태에서 핸드폰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본인의 음성으로 "ok 구글" 이라고 부르면 핸드폰 화면이 켜지면서 음악을 원하면 "음악틀어줘" 또는 "알람설정해줘" "타이머 10분" 등의 짧은 단어 및 말을 하면 설정이 됩니다.
특히 요리를 할때는 손을 사용하여 핸드폰을 만지기가 손이 지저분할때나, 운전을 할때는 운전중이니 손을 사용하기 어려울때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법으로 오케이 구글을 불러서 전화를 하거나 메세지를 보내거나 등등 많이 활용하기 좋을거같아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