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사를 하거나 도는 신혼집 마련 등으로 새집을 분양받게되면 사람이 살던곳이 아니기 때문에 페인트냄새와 각종 여러가지 냄새가 많이나는데 이것을 새집증후군이라고 많이 하는데 그러한 냄새를 없애는것이 바로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인데요.
새집에서의 새집증후군은 그냥 방치하면 냄새도 심각하지만 계속 우리 몸에 들어가게되면 피주알레르기 및 아토피,천식,두드러기 등의 증상괴 기관지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고, 눈도 따갑게하여 눈에도 좋지않고, 심지어 두통까지 생기게 되는데요.
집을 지을때 페인트나 접착제등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거기서 나오는 화학물질인 "포름알데히드"라는 성분이 나오면서 우리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이사를 가기전에 몇 차례 미리 방문하여 포름알데히드 성분을 빼주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제 날씨가 쌀쌀해짐에 따라서 첫번째 방법으로 "베이크 아웃"이라고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은 집안의 온도를 난방으로 고온으로 올려서 집에 있는 화학물질을 없애주는것인데요.
일단은 외부와 연결된 모든 문과 창문 등을 닫아서 외부로부터 차단하여주고, 실내에 수납장 및 씽크대,신발장,옷장(붙박이장) 등은 열어서 공기순환이 잘되게 열어주면 됩니다.
온도를 약 38도 ~ 40도에 맞춰서 8시간에서 10시간 정도 온도 유지를 해준다음 10시간 후에 몬든 문과 창문을 열어서 선풍기 및 에어컨등을 틀어서 2시간 이상 환기를 시켜주면 되며 동일한 방법으로 3번~ 5번정도 반복하는것이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입니다.
또한 실내온도를 높여서 과열되지않게 해주고, 실내 난방을 돌리는 동안에는 실내에 있으면 좋지않으니 외출을 하는것이 좋고, 새집 새물건에 부착되어있는 비닐을 모두 제거하고, 베이크 아웃을 하세요.
두번째로는 숯이나 활성탄을 이용하는것으로 공기정화와 유해물질 제거로 많이 알려진 숯이 있고, 습기나 곰팡이,냄새 제거에 좋은 활성탄은 포름알데히드 제거방법으로 많이 알려져있으므로 활성탄이나 숯을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는 공기정화식물이나 양파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공기정화식물인 산세베리아,스투키,금전수,고무나무,관음죽 등의 화분을 곳곳에 나두면 좋고, 양파는 잘게썰어서 곳곳에 나두면 공기중에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식물이나 양파에 들어있는 성분이 흡수를 하여 새집증후군에 도움이됩니다.
포름알데히드 외에도 벤젠,톨루엔 같은 화학성분이 나와서 우리 몸에 유해물질로 안좋은 영향을 끼치지 첫번째로 베이크아웃을 해주고, 두번째로 숯이나 활성탄 사용 그리고 세번째 공기정화식물 또는 양파를 이용하는 방법도 같이 하면 더 새집증후군 없애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