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무원은 예전부터 인기가 높은 직업으로 그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지고 그만큼 경쟁률은 더 높아지고, 공무원이 되면 좋은 점은 바로 안정적이라는 것에서 그리고 노후보장 연금이 좋아서 점점 경쟁률은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20대 초반에 공무원을 꿈꿨지만, 그때도 경쟁이 치열하고, 공부를 전혀 안 해서 장기전으로 봤어야 했고, 그러기엔 사정이 받쳐주지 않아서 포기를 했는데 지금의 경쟁에 비하면 그때 포기하지 말걸 이라는 생각도 지금 드네요.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2018 공무원 봉급표 연봉을 알아보면서 공무원을 준비하시리라 생각이 드는데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전하고 싶고, 포기하는 순간 끝이라는 것을 꾸준히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2018 공무원 봉급표
2017년 전년도보다 매년 인상 되는 공무원 급여는 올해 2.6% 인상되었는데 공무원 직업이 워낙 광범위하여 1급부터 9급까지 그리고 9급에서도 정말 다양한 직업의 공무원들이 많이 있는데 직업에 따라 평균 봉급도 차이가 나는 데요.
처음에는 공무원 월급이 워낙 적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수당이라는 것이 있는데 보통 일반회사에서는 야근을 해도 챙겨주지 않는 초과근무수당과 특수근무수당, 상여수당 가계보전수당, 실비변상 등 다양한 수당 금액을 절대 무시 못 할 정도로 금액이 상당히 나온다고 합니다.
가계보전수당은 가족수당으로 부양가족 수에 따른 수당과 자녀 학비보조수당, 주택수당, 육아휴직 수당이고 실비변상은 정액급식비, 직급보조비, 연가보상비, 그리고 명절휴가비가 월봉 급에 60% 금액이 나온다고 하니 금액이 꽤 큰 수당이며 이러한 수당이 합쳐지면 2018 공무원 봉급표는 작은 급여가 아니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같은 9급 공무원이라 하더라도 분야에 따라서 봉급 차이가 나는데 평균적으로 봉급이 제일 낮은 쪽이 해양수산부이고, 높은 쪽이 통일부인데 직급이 높을수록 봉급이 올라가며 오래 근무할수록 또 봉급이 올라가게 되어있어 괜찮은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9년에 공무원 봉급은 또 인상이 될 것으로 추정되어 공무원 시험이 어렵지만 한번 들어가면 평생 직업으로 좋은 직업인 것만은 확실한 것 같으며 예전 제 친구도 20대 후반까지 공부를 오랫동안 하여 늦게 합격하여 들어가서 여행도 다니고 잘 다니고 있는 걸 보면 포기하지 않으면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