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항에서는 정말 잠시 한눈을 팔게되면 물건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인천공항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다시 찾을려면 일단 당황하지말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항에서 물건을 어디에서 잊어버린것인지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야하는데 일반 구역과 보세구역이 있으며 구역에 따라서 처리방식 절차가 약간 다르게 처리가 되는데요.
출입제한이 있는 1층 수하물 수취지역,2층 여권심사하는곳,3층 출국장 지역이 보세구역에 속하며 보세구역의 분실물품들은 세관을 거쳐서 인천공항 분실물 유실물 관리소에 보관됩니다.
일반구역은 보세구역을 제외한 공항 모든곳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때는 공항유실물관리소에 연락을 해보거나 분실물 관리소를 찾아서 가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해요.
본인 또는 대리인이 신분증을 지참하고 유실물을 확인하여 대리인의 경우도 물건을 찾을수 있고,직접 수령 및 택배로 수령이 가능하며 만약 찾지않고, 법정기간인 6개월이 지난다면 매각 또는 폐기된다고하니 6개월 이내에 찾으러 가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권을 분실하였다면 여권은 습득일로부터 한달간만 보관하고, 그 이후에는 여권을 발급된 기관인 시청이나 구청, 또는 외교부대사관으로 이관되어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고객센터로 들어가 유실물 관리소를 들어가면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에 있는 인천공항 유실물 관리소에 이용시간,위치,연락처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천공항 분실물 유실물 관리소의 이용가능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연중무휴이고, 유실물은 처리구역별 담당기관이 각각 다르니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천공항 유실물관리소에서 분실물이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관리소에서 추후에 습득하게되면 신고자인 소유자에게 통보를 해주게되어있으니 기다리셔야겠습니다.
본인이 직접수령 하는방법을 제외하고는 택배나 퀵으로 그리고 대리인이 대신 수령을 할 경우에는 각각의 위임장이 필요하며 양식대로 작성하여 제출해야 수령이 가능하겠습니다.
공항에서는 정말 많은 사람들로 붐비다보니 정신이 없는 상황이 많이 생기고 자칫 작은 물건들은 잃어버려도 모르고 그냥 가버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데 아무쪼록 정신을 똑바로 차려도 물건을 잊어버릴수 있기에 인천공항 분실물 유실물 관리소를 통해 잃어버린 물건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